이재민 관리 시스템 서비스 신청

1. 서비스 정보

서비스명 이재민 관리 시스템
제작사 에스큐앤티 주식회사
연락처 02-2086-1300
이메일 sqntco@sqnt.co.kr
주소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70, 우리벤처타운2 901호

2. 기본 정보

서비스 개요 이재민 관리 시스템은 재난관리의 4단계(예방, 대비, 대응, 복구)중 대응단계에 해당하는 이재민 수용 및 구호물자 공급에 관한 관리시스템으로 구호소의 이재민 입소와 퇴소, 구호물품 지급, 식사, 의료지원등에 대한 기록과 현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특장점 지자체 관리 구호소별 입소인원의 실시간 파악 구호물품의 미배포 및 오배포가 없으며, 이재민의 식사, 의료지원등의 기록으로 중복 지급 방지 클라우드 환경의 서버 구성으로 구호소별 서버 장비가 필요없어 초기 도입 비용 절감 이재민이 본인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입력하여 구호소 입소의 등록 및 대기시간 단축 스마트폰 카메라의 바코드와 QR코드 스캔으로 바코드 스캐너 등의 별도 장비가 필요 없음
기대효과 태풍, 산불 등 자연재난과 사회적 재난에도 구호소 관리시스템 운영 효율적인 안전 지원으로 대 국민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도 향상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시군구 구현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현황 파악과 정보공유로 빠르고 정확한 이재민 관리 효율적인 관리를 통한 주민 안정 촉진 시스템 모의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업무프로세스 정립
수행실적 전라남도 영광군 이재민관리시스템 (2023년)

3. 서비스 제공 역량

3-1. 서비스 사양

구축방식 Public Cloud
지원 OS Windows, IOS, AOS, MAC
서비스 시작 절차 1. 서비스 신청
2. 서비스 계약 진행
3. 계약확인후 계정 생성
4. 기초자료 구축 후 고객사 사이트 전달
5. 서비스 이용 가능
서비스 종료 절차 1. 서비스 해지 신청
2. 기존 데이터 삭제
3. 백업 데이터 삭제
4. 서비스 이용 전체 데이터 삭제
5. 서비스 해지 완료

3-2. 운영 안정성

가용율 목표수준 99.5% (서비스 운영시간 대비 실제 서비스 가동시간의 비율)
가용율 산정방식 ((전체가동시간 – 장애시간) / 전체가동시간) X 100
가용율 보상조건 월 누적 장애시간(%) 기준
- 99.0% 이상 ~ 99.5% 미만 / 3개월 월 평균 이용금액의 10% 감액
- 95.0% 이상 ~ 99.0% 미만 / 3개월 월 평균 이용금액의 20% 감액
- 95.0% 미만 / 3개월 월 평균 이용금액의 50% 감액
이용중인 인프라 NAVER CLOUD PLATFORM 공공기관용(IaaS)
장애 알림방법 문자, 카카오알림톡 등

3-3. 확장성

지원되는 브라우저 Chrome, Edge, Safari, Interner Explorer 11+, Android Browser, Opera Mobile, Chrome for Android
모바일 장치에서 사용가능 여부 Android, IOS

3-4. 신뢰성

백업준수율 100%
평균 서비스 회복시간 5분
백업 주기 매일
백업시간 01시
보관장소 NAVER CLOUD 백업시스템
보관기간 최소 1년
데이터복구시간 15분
데이터 보호 정책 ①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제공자는 중요 데이터(로그정보, 이용자 데이터 등)에 대한 접근을 엄격히 통제하고 안전히 처리 보관 한다.
② 이용자 데이터는 가상화 기술을 통한 테넌트 분리, DB테이블 분리 등을 통해 논리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되거나, 물리적 분리가 필요한 경우 별도의 저장장치(스토리지 등)을 통해 저장되어 관리 한다.
데이터 삭제 정책 ① 이용자와의 서비스 종료 또는 이전 시, 이용자의 데이터를 재사용 할 수 없도록 정보를 삭제한다.
② 백업을 통해 03시에 백업된 이용자 정보는 DB별로 각 회사 정보(서비스 이용정보, 계약정보 포함)를 저장하며, 서비스 해지 시 해당 DB데이터 및 회사정보는 일괄 삭제 처리 한다.
③ 이용자 데이터는 서비스 해지 확인이 완료된 일로부터 폐기를 진행하며, 소산된 데이터 또한 서비스 해지 회사의 DB만을 별도로 삭제하여 완전히 폐기를 진행한다.
④ 데이터 폐기 이후 폐기 사실에 대하여 “이용자 정보 폐기 확인서"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3-5. 서비스 보안관리

데이터 암호화 방식 AES-256
SHA-256
SSL
사용자 인증 및 보안정책 서비스 이용시 2차 인증수단 제공(S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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